본문 바로가기
사자아빠의 불라불라

내가 가본집, 분당 서현동 평양냉면 / 평양면옥

by 장춘몽 2020. 3. 22.

날이 좋아 갑자기 평양냉면이 땡기는 날이었습니다.
분당 평양냉면 하면 을밀대가 생각이 나는되요..엥?
가보니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리뉴얼 하는 건지 아니면 문을 닫은 건지 잘은 모르겠으나 작성일 기준 영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ㅜㅜ

을밀대 분당점은 현재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게된 을밀대부근의 평양냉면집 평양면옥!

평양면옥

우리 가족은 지난 금요일 분당을 다녀 왔습니다. 집계약 건! ㅎㅎ 무튼 오랜만에 방문한 분당에서 점심메뉴를 고르다 날이 좋아 시원하고 깔끔한 평양냉면이 땡겨서 자주가던 을밀대로 향했습니다..

을밀대 폐업?
나의 최애메뉴, 최애맛집의 현 상황에 살짝 당황했습니다..
폐업 여부는 모르겠지만 현재기준 영업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ㅜㅜ

현재 을밀대 상황


인근의 평양냉면집 평양면옥
오래된 노포의 느낌 가득, 수요미식회 나온 그 곳
주차시설 완비

오래된 입간판이 반겨주는 곳.
오래된 그 곳의 간판이 이곳의 세월을 대신 이야기 해주는 듯 합니다.

반찬과 면수
냉면집이 그렇겠지만 간단한 밑반찬과 함께 나온 면수. 면수는 고소하고,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류들은 잘익어 아주 맛 있습니다.


메인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만두

평양냉면은 물이 진리
만두는 속이 꽉차있다.

저는 물냉면, 아내는 비빔냉면
솔직히 비빔냉면을 먹을꺼면 왜? 평양냉면을 먹는지 모르겠다.

물냉면은 일단 심심하고 감칠맛이 내 입에는 딱이다. 함흥냉면과 단짠에 입이 베인 분들은 아마 별루라는 평을 할 것이다. 이는 모든 평양냉면이 그러하다.

여름이 오기 전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안골로 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