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줍깅

'감기 조심하세요' 오르프 수업을 했어요.

by 장춘몽 2020. 2. 18.

'감기 조심하세요' 오르프 수업을 했어요.
겨울이면 바깥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눈싸움, 눈썰매 등 눈으로 놀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놀이를 한 다음엔 손에 나쁜 세균이 있으니까 항상 손을 깨끗이 씻어야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고 손을 씻기로 약속하며 손 씻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손 모양 막대로 검정 뿅뿅이 세균을 잡아서 투명한 그릇에 담아보는 놀이를 해보았어요. 손 모양 막대에 까끌이가 있어 검정 뿅뿅이가 쉽게 붙어 우리 친구들이 손바닥에 붙은 검정 뿅뿅이 세균을 많이 잡아서 그릇에 담으려고 애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재미있는지 집중해서 놀이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공명 실로폰'으로 악기놀이를 했어요.
색깔에 따라 모양 크기에 따라 악기 소리가 다르게 나는 걸 들어서 느껴보며 우리 친구들도 음악에 맞춰 공명 실로폰을 신나게 두드려서 악기놀이를 해 보았어요.

리온이 콧물이 줄줄 나왔어요.
낮잠을 자려고 하는데 코가 막혀서 답답해하며 낮잠을 못 잤어요.

리온이 점심과 오후 간식 잘 먹었어요.
리온이 기저귀 보내주세요.

댓글